학과안내

학과장 인사말

학과장인사말

현대산업에 중후적인 역할을 하는 전기에너지를 다루는 전기공학과를 소개합니다.

전기공학과 학과장이기백 교수

안녕하세요.
전기공학과 학과장 이기백 교수 입니다.

전기공학과를 방문해 주심을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환영합니다.
우리 광운대학교 전기공학과는 에너지산업의 핵심 영역인 스마트 그리드, 신재생 에너지를 중심으로 전기공학 전반에 대한 연구 및 교육에 있어서 선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존 전기공학의 핵심 분야인 전력전자, 전력계통 뿐만 아니라 신호처리/제어 기술, 드론/로봇기술, 반도체-재료 및 바이오융합기술, 그리고 머신러닝과 같은 미래 산업의 중추적인 기술 개발 및 교육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수학, 물리, 컴퓨터 등의 기초교육으로부터 현장이 요구하는 첨단 실무 교육까지 체계적인 공학교육을 실행 중입니다. 교육에 있어서 단순한 지식 전달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 책임과 역할에 충실한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전 교수들과 학과 구성원들의 부단한 노력이 진행 중입니다.

광운대 전기공학과는 전기/전자 분야에 50년 이상 이어온 역사 및 전통을 자랑하고 있으며, 특히 전기/전자 각 분야에 자리 잡고 있는 훌륭한 선배진, 그리고 성실함과 전문적 능력을 겸비한 실사구시형 인재 배출이라는 자부심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졸업생/재학생 네트 워크를 통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로 높은 취업률뿐만 아니라 높은 대기업/공기업 취업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안주하지 않고, 4차 산업혁명 및 21세기 인재상에 걸맞는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학생 교육을 위해 전 교수진 및 구성원들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서울시 노원구 광운로 26(월계동 447-1) 광운대학교(01897) | 대표전화 02.940.5140 | 팩스번호 02.940.5141

COPYRIGHT©KWANGWOON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